설 연휴 동안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설날 분위기 좀 내고 집에 돌아와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뭐 볼만한 영화 없나 하고 뒤적거리는데 윤하가 주연을 맡은 일본 영화가 있더군요! 2009년 개봉한 '이번 일요일에' 입니다. 한국에서는 2010년 3월에 개봉했네요.
개인적으로 윤하의 팬인데 영화 속 윤하의 모습이 궁금해서 바로 선택! 그리고 실행하였습니다.

일본 메인 포스터에는 마츠모토 역의 이치가와 소메고로, 윤하 둘이 함께 아래 위로 나와 있는데, 한국 메인 포스터에는 윤하만 나와있네요 :D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윤하는 한국인 일본 유학생 '채소라' 역을 맡았습니다.
참 대책없는 여고생입니다. 짝사랑하는 선배가 영상 공부를 하러 일본으로 건너가자 일본어 공부를 해서 같은 대학 같은 과로 진학합니다.
그런데, 짝사랑하는 현준 선배는 집안사정으로 한국에 돌아갔고, 학교 생활은 크게 흥미가 없습니다.
일본에 오기 전 엄마의 재혼이 탐탁치 않아 엄마와 사이도 좋지 않죠.

삶에 흥미가 없는 학생이 흥미의 행방이라는 과제를 받습니다. 흥미있는 대상을 촬영하여 작품을 만들어 제출해야 하는 과제죠.
이 과제의 대상을 찾지 못해 헤매다가 학교에서 미화원 마츠모토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과제의 대상으로 선정합니다.
과제를 완성하기 위해 만난 둘은 점점 마음을 열고 친구가 되어 서로에게 배우고 한 걸음 성장하게 되죠.

영화는 한국을 배경으로 시작합니다. 소라와 현준이 만나는 장면인데요.
와... 정말 오글거려서 웃고 말았습니다 @_@ㅋ
연기가 왜 그렇게 오글거리는지, "나 지금 연기하고 있어요" 라는 느낌입니다.

일본에서의 모습부터 연기가 점점 어색하지 않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일본어를 알아듣지 못해서 일까요? ㅎ
윤하가 일본 유학생을 연기해야 해서 촬영 초반엔 일본어를 어색하게 하고 점점 일본어에 능숙하게 되는 연기를 하려고 노력했다고 하는데 그 때문일지도 모르겠어요.

그래도 윤하의 연기는 볼 만 했습니다.
순수하고 상큼?한 여학생의 모습에 아주 잘 어울렸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캐릭터는 이치가와 소메고로가 연기한 '마츠모토' 입니다.
마츠모토는 우연히 만난 친구에게 속아 큰 빚을 지고 이혼까지 하게 됩니다. 그 빚을 갚기 위해 아침에는 신문배달, 낮에는 대학교 미화원, 저녁에는 피자집 배달을 하며 바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마츠모토에게 빈병은 추억이 담겨있는 물건이자 희망없는 삶에 한 줄기 빛을 내어주는 존재입니다.
신물배달을 하다 사람과 부딪혀 넘어지고, 학교에서 청소 중 서서 졸고, 사다리에서 떨어지고, 피자배달이 늦어 집 앞에서 무릎꿇고 빌고, 여기저기 허술하고 어설픈 마츠모토에게 한 여학생이 접근하고 귀찮게 굽니다. 하루 밖에 없는 휴일인 일요일에도 촬영을 하자고 귀찮게 굴죠.
하지만 여학생의 진심 담긴 행동들에 마음을 열게 되어 서로에게 많은 것을 배우게 되고, 빈병은 필요없게 됩니다.

뭔가 허술하고 어설프고 항상 피곤한 아저씨 입니다.



일본 영화를 많이 본 편은 아니지만 몇 개의 일본 드라마 영화를 본 경험을 기억해보자면 일본 드라마 영화에서 찾아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정말 조용하고 잔잔하게 이야기가 흘러간다는 것인데요.
이 영화에서도 위와 같은 특징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잔잔하게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이 잔잔함 속에 풋풋한 여학생과 어설픈 아저씨가 친구가 되어 서로에게 배우는 과정을 굉장히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어린 소녀가 아저씨에게 '뭐든 최선을 다하면 미래가 보인다' 등을 배우며 점점 강해지는 모습,
아저씨가 소녀에게 소통의 즐거움을 배우며 밝아지는 모습을 정말 너무 예쁘게 담아내었습니다.

영화의 이야기가 흘러가며 제 입가의 미소도 함께 커졌습니다.



그런데, 관객과의 공감을 찾기에 약간 실패한 모습이 보입니다.
초반 현준을 따라 일본으로 무작정 건너가는 모습이 당황스럽습니다. 너무 무모해보여요. 초반에 이야기 진행을 빠르게 하기 위해 몇년씩 건너뛰어지며 이야기가 잘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영화가 끝나갈 때에 소라는 현준이 교통사고로 사망하였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하필 그 때 마츠모토와 빈병 연주에 사용할 빈병을 자전거에 싣고 있었는데, 충격으로 자전거를 놓치며 빈병이 깨져버리죠.
그 후 몇일동안 소라는 집 밖에도 나오지 않고 충격에 빠진 듯한 냄새를 풍겨주는데요. 짝사랑하던 선배가 사망하였다는 소식이 너무 충격적이어서 그런건가? 라고 생각했는데 화면에는 깨진 빈병 조각을 다시 붙이고 있는 소라의 모습이 나타납니다.
빈병이 깨져서 집 밖에 나오지 않았다는거죠.
마츠모토가 걱정되어 소라의 집에 와보니 소라는 빈병을 붙이느라 손이 엉망입니다. 마츠모토는 바로 빈병을 가지고 나가 삶의 힘이었던 빈병들을 모두 깨버립니다.
소라는 빈병보다 소라가 중요하다는 마츠모토를 말리고, 역시 소라도 마츠모토가 중요하다고 하네요 @_@
내용이 정말 뜬금없게 진행되었어요.



몇가지 공감대를 형성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보는 이가 미소를 짓게하는 예쁜 성장 드라마 였습니다.
윤하도 순수한 여학생의 모습에 너무 잘 어울렸어요.

윤하의 열렬한 팬이시거나, 일본 드라마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은 나름 재미있게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위에 해당되지 않으신다면 굳이 찾아 볼 만하진 않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들어요 : )  

아래는 영화가 끝난 후 검은 화면에 하얀 글씨의 크레딧이 올라가며 흘러나오는 노래입니다.
영화가 끝나고도 노래가 좋아 끝까지 듣게 되더라구요 :D
[ 이번 일요일에 OST ] 윤하의 '무지개 저편' 입니다.




윤하 - 무지개 저편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Custom USB 2012.02.28 14:34 신고  Addr  Edit/Del  Reply

    라디오 방송국 시스템은 많은 음악을 할 수 있습니다.라디오는 텔레비전에 나올 그것의 아주 초기 실제 트랙을 발표합니다. 그것은 실제 노래의 품질을 결정하는 전형이 될 수 있습니다.

  3. BlogIcon cheap tyres online 2012.03.06 22:21 신고  Addr  Edit/Del  Reply

    그것을 참조하기 전에 사람들은 영화의 리뷰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영화를 시청에서 가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잡지에서 또는 TV 프로그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4. BlogIcon candles 2012.03.10 14:21 신고  Addr  Edit/Del  Reply

    좋은 블로그는 언제나 새롭고 흥미로운 정보 업 와서 읽는 동안 나는이 블로그가 좋은 사람이되고 블로그를 자격을 모든 품질을 진짜가되는 느낌이있다.

  5. BlogIcon informal wedding dress 2012.03.17 16:09 신고  Addr  Edit/Del  Reply

    공유 감사합니다

  6. BlogIcon refinance mortgage rates 2012.03.19 19:40 신고  Addr  Edit/Del  Reply

    일단 자동 또한 비즈니스 거래가 생존하는 데 필요한 정확히 몇명인지는 당신이 모든 비용을 커버해야 정확히 얼마나 많은 비즈니스 거래 알아요. 이것은 매일 문을 열어 지출하는 비용입니다.

  7. BlogIcon a b testing 2012.03.27 19:36 신고  Addr  Edit/Del  Reply

    3D 필름 스타일의 영화 시장이되었습니다. 많은 영화 그룹은 영화의 두 적응을 만듭니다. 이 경우 현금을 쉽게 추가 올 것이다.

  8. BlogIcon compare auto insurance quotes 2012.03.29 01:14 신고  Addr  Edit/Del  Reply

    지금 나타날 때까지 사람들은 영화의 개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영화를 바라에있는 수첩입니다. 그들은 잡지 또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그것을 찾는 수 있습니다.

  9. BlogIcon honda 2012.03.30 19:48 신고  Addr  Edit/Del  Reply

    사실, 저는 매우 그가 말한대로 감동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내가 여기서 정보, 흥미로운 디자인과 우수한 서비스를 많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내가 읽은이 주제에 대한 가장 유익한 조언 중 하나입니다.

  10. BlogIcon breast actives reviews 2012.04.10 16:17 신고  Addr  Edit/Del  Reply

    그것은 요즘 정보 누군가를 찾고있다 제공할 블로그를 찾는 것은 아주 드문 경우입니다. 난 당신의 블로그 점유율은 많은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상당 것을 알 수있어 기뻐요.

  11. BlogIcon free instrumentals 2012.04.13 01:45 신고  Addr  Edit/Del  Reply

    사람들은 앞뒤를 헤아리지 않는 향기 싶습니다. 그것은 시각적인 매력에 그들을 지원해야합니다. 그것은 선명한 인상을 제공한다.

  12. BlogIcon No No Hair Removal Reviews 2012.04.13 23:19 신고  Addr  Edit/Del  Reply

    흥미롭고 놀라운 귀하의 게시물이 방법입니다! 그것은 내가 아주 좋아하는 역시 유용하고 나에게 도움인가, 나는 다음의 의견을 기대

  13. BlogIcon travel insurance 2012.04.16 20:03 신고  Addr  Edit/Del  Reply

    참으로 통찰력있는 정보 톤을 감사드립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정말 당신이 실제로 확실히 현재 다작의 제작 스타일을 유지 수있는 신뢰 앞으로 훨씬 이와 같은 많은 유용한 정보를 읽어 싶습니다 확신 해요.

  14. BlogIcon bollywood news 2012.04.17 08:49 신고  Addr  Edit/Del  Reply

    난 당신을 철저하게 유익한 게시물을 작성하는 중요한 주제를 데리러 것을 부탁드립니다. 난 당신이 멈추지 않아이 사이트에있는 그러한 귀중한 내용을 게시하는 유지 적이 있기를 바랍니다.

  15. BlogIcon mercedes benz españa 2012.04.19 01:19 신고  Addr  Edit/Del  Reply

    난 아주이 웹로그에 대해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유용한 주제입니다. 그것은 몇 가지 문제를 돌봐달라고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 기회가 너무 놀라워요 및 운영 전략을 너무 빨리합니다.

  16. BlogIcon discount hcg Canada 2012.04.20 22:11 신고  Addr  Edit/Del  Reply

    실질적으로 문서에서는 이러한 칭찬할만한 주제에 정말 최고입니다. 당신의 결론에 동의하며 열렬히 당신은 당신의 서면 멋진 명석을 위해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맙다고 말하는 당신의 미래 updates.Just를 기대합니다.

  17. BlogIcon on this site 2012.05.03 17:15 신고  Addr  Edit/Del  Reply

    도최 이어트서6kg가 감량는

  18. BlogIcon nike air max 95 2012.05.08 11:23 신고  Addr  Edit/Del  Reply

    헤매다가 학교에서 미화원 마츠모토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과제의소라는 빈병을 붙이느라 손이 엉망입니다. 마츠모토는 바로 빈병을 가지고 나가 삶의 힘이었던 빈병들을 모두 깨버립니다.

  19. BlogIcon telefonkatalogen.biz 2012.09.03 15:06 신고  Addr  Edit/Del  Reply

    처음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난 당신의 블로그 게시물의 개념을 좋아합니다. 그것은 잘뿐만 아니라 묘사로 묘사된다.

  20. BlogIcon Software ERP Indonesia 2013.01.19 17:52 신고  Addr  Edit/Del  Reply

    충돌하면 안돼요오오오오~~ㅎ
    지구멸망에 대해 마니 나오던데
    그럴 때마다 늘 겁부터 난다는ㅎ
    늦은 밤 들렀다 갑니다 편안한 밤되세요^^

  21. BlogIcon odchudzanieR 2014.03.06 00:36 신고  Addr  Edit/Del  Reply

    Czy szybkie chudnięcie jest możliwe? Zależy to od wielu rzeczy. Naszej diety, ćwiczenia, prędkości metabolizmu a także jakich suplementów używamy. Warto wspomagać się środkami na odchudzanie. Efektywnym srodkiem na odchudzanie są tabletki Therma-cuts. Spalają one tłuszcz z naszego organizmu i zmieniają go w energię w tak zwanym procesie termogenezy. http://f.kafeteria.pl/temat.php?id_p=5854275
    Masa znika bez zbędnych poświęceń. Tabletki te nie są może najtańsze ale z pewnością najskuteczniejsze z środków dostępnych w Polsce.

티스토리 툴바